Mind Healing

일시적이고 인위적인 아름다움보다
나의 피부에 적합하고 건강한 피부자극을 통해
잃어버린 시간을 되찾고, 숨겨진 아름다움을 꺼내드립니다.

단순히 제거하면 재발될 수 있습니다.
피부조직의 새로운 재생을 통해
피부 Balance를 찾는 과정
내 피부의 건강한 자극, MH 스킨 화이트닝

What is 스킨 화이트닝

비슷해 보이는 색소질환도 주근깨와 기미, 검버섯과 오타모반 등은 발병원인과 색소의 위치가 상이합니다. 홍조의 경우에는 혈관확장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 타 색소와는 전혀 다른 개념입니다.

A와 B는 육안으로는 비슷해 보이나 조직학으로 보면 색소병변의 위치가 확연히 다름을 알 수 있습니다.
피부 조직학으로 봤을 때 흑자(잡티, 검버섯 등)나 주근깨와 같은 표피성 색소는 피부 표피층의 가장 아래층인 기저층에 색소가 집중되어 있습니다. 반면 기미나 오타모반과 같은 진피성 색소는 더 깊은 진피층에 위치합니다. 또한, 같은 표피성 색소라도 흑자나 커피색모반과 주근께의 치료에 대한 반응은 매우 달라서 주근깨는 강한 색소치료 레이저로 치료해도 위험이 적지만 흑자나 커피색모반의 경우 섣불리 강하게 치료하면 멜라닌 세포가 자극되어 색소가 더 짙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색소병변에 대해 정확히 진단을 할 수 있는 고도의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하며, 색소병변의 위치나 멜라닌세포의 성향에 따라 올바를 치료를 해야 안전한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똑같은 듀얼토닝 이라도 어떤 레이저를 병행하는 지에 따라 그 효과와 부작용에서 큰 차이가 납니다. 예를 들어 홍조 등의 색소질환은 혈관레이저로 치료해야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합니다. 똑같은 색소질환이라도 MH의 치료방법이 다른 이유는 피부층, 피부타입, 색소원인에 따라 맞춤형치료를 해드리기 때문입니다.” 이소현원장, MH클리닉

“이소현 원장이 전하는 스킨화이트닝”

MH의 화이트닝은 “피부의 건강한 재생”을 감안한 “개별 맞춤형” 화이트닝 치료입니다.
색소치료를 단순히 멜라닌색소를 “제거”하는 개념으로 시술할 경우 단기의 일시적 효과는 있을지라도 재발되기 쉽습니다. 피부의 충분한 재생을 도모하고 건강한 피부벽을 만들었을 때 색소의 근원적인 치료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률적인 토닝, IPL 레이져로 기계적으로 지나가는 시술이 아닌 환자 개개인의 피부 상태와 두께, 타고난 체질에 맞추어 다양한 레이져를 색소질환과 부위에 따라 다르게 치료하는 것이 MH의 맞춤형 화이트닝 입니다.
개인의 피부상태와 컨디션에 맞추어 최적의 레이져로 무조건적인 멜라닌의 파괴보다는 피부의 건강을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최적의 레이저를 바탕으로 시술 전후에 사용되는 모든 관리 제품 또한 환자 개개인에 맞춘 위생적이고 검증된 제품을 사용하여 무너진 피부장벽을 복원하고 미백 뿐만 아니라 보습과 영양 모두에 초점을 맞춘 완벽한 스킨케어를 경험 하실 수 있습니다.

MH가 말하는 스킨화이트닝

MH의 듀얼 토닝 프로그램은 다른 병원과 다른가요?

듀얼 토닝 프로그램은 큐스위치 1064엔디야그 레이저, 롱펄스 1064엔디야그레이저를 이용해 색소를 조각내면서 자연스레 피부 안으로 흡수시키는 원리로 치료하는 형태의 여러 시술을 포괄적으로 일컫는 말입니다.
즉 멜라닌색소가 위치한 피부 층에 따라 두 가지 색소레이저를 사용하는 시술방법을 통칭하는 용어입니다. 동일한 듀얼 토닝이라도 어떠한 토닝 레이저를 병행하는지에 따라 그 효과와 부작용 위험에서 큰 차이가 납니다.
MH의 듀얼토닝프로그램은 미국 Cynosure사(社)의 ‘아꼴레이드’레이저와 유럽 Fontana사(社)의 ‘Qx-Max’ 레이저를 병행하여 치료합니다. 두 레이저 모두 1억을 상회하는 해외 Original 레이저로서 여타의 저가 Copy 레이저와는 효과와 부작용 측면에서 분명히 차이가 납니다.

IPL시술을 받고 색소가 없던 곳에 기미가 올라왔어요.

IPL은 가장 초창기에 출시된 피부기계로서 ‘레이저’가 아닌 ‘광학기계’에 가깝습니다.
색소레이저가 피부층에 맞춰 선택적으로 멜라닌 색소를 제거하는데 비해 IPL의 경우 광범위한 파장을 얼굴에 자극함으로써 색소치료를 도모하는 시술입니다. 따라서 IPL시술은 선택적 제거가 아니므로 불필요한 피부자극을 가할 수 있으며, 색소를 치료할 수도 있지만 색소를 자극하여 기미 등의 질환이 더욱 악화될 수도 있는 시술방법입니다.
“IPL시술을 받고 색소가 없던 곳에 기미가 올라왔어요”라는 사례는 대표적인 IPL의 부작용 발생 사례입니다. MH는 쉬운 색소제거보다 안전하고 근본적인 색소치료를 위해 듀얼 토닝 레이저 시술을 기본 Base로 시술하고 있습니다.

레이저 하나로만 간단하게 치료받을 수 없나요?

잡티, 주근깨, 검버섯 등은 주로 표피에 있고 기미와 오타반점, 모반 등은 주로 진피층에 있습니다. 정통 색소로 분류하는 네 가지인 기미, 주근깨, 잡티·검버섯, 오타반점만은 바깥쪽 피부에 있을 때 갈색으로 짙어 보이고, 피부 깊숙이 있을 때 황토색이나 더 옅은 베이지색 정도로 옅게 보이게 됩니다.
대부분의 색소질환은 대부분 잡티, 주근깨, 기미 등이 복합적으로 발생한 경우입니다. 한가지 레이저로 시술할 경우 동일한 피부층(예를 들어 표피층)에 있는 멜라닌색소는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을지라도, 다른 피부층에 있는 멜라닌색소를 제거하기는 어렵습니다. 하나의 레이저로 5회를 시술 받을 경우 효과가 좋다가 어느 순간 정체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MH에서는 표피층, 진피층 등 서로 다른 피부층에 존재하는 멜라닌색소를 선택적으로 제거함으로써 근본적인 색소질환을 치료하고, 피부재생을 도모하기 위해 최소 3가지 레이저를 병행하여 색소질환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M-Cell 등의 옵션 시술은 무엇인가요?

기본적으로 색소치료에 있어서도 빠르고 건강한 피부재생은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멜라닌색소를 제거하더라도 건강한 새로운 피부조직이 그 부분을 채워줘야 하기 때문입니다.
M-cell이나 C-cell 등의 옵션 시술은 색소치료의 속도를 증진시키고 자칫 과다하게 자극될 수있는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색소질환이 심한 고객의 경우 피부조직 자체가 약한 경우가 많으므로 이러한 M-Cell 등의 시술을 통해 피부자체의 건강을 도모하는 것이 좋습니다.
MH는 일시적이고 단기적인 치료효과가 아닌 재발하지 않는 근본적인 색소치료를 위해 여러가지 옵션 시술을 시행하고 있으며, 건강한 피부복구를 통해 고객들의 지친 마음까지 치료하고자 합니다.

똑같은 레이저토닝인데 MH는 왜 비싸요.

저희 병원을 처음 방문하시는 고객분들중 이런 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똑같은 레이저토닝 기계라도 2억에 가까운 레이저 기계가 있고, 2천만원의 레이저 장비도 있습니다. 명품 레이저기계와 저가의 copy레이저 기계... 효과와 부작용이 큰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내 얼굴에 직접 자극하는 레이저라면 최고의 명품 레이저를 시술하고 싶고 나도 고객들에게 그런 시술을 하고 싶다...” MH의 레이저선택의 기준입니다.
같은 색소레이저 10회 시술받았는데 5회까지는 좋아졌는데 그다음에는 진전이 없어요.
똑같은 색소질환이라도 주근깨와 기미가 위치하는 피부층은 상이합니다. 복합기미의 경우 표피, 진피층에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습니다. 하나의 색소레이저기계는 한가지 파장(깊이)를 Main으로 치료합니다. 하나의 색소레이저로 파괴할 수 있는 피부층의 색소가 한계가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또한가지 중요한 점. 홍조 등의 혈관과 관련된 색소질환은 “혈관레이저”로 치료해야 재발 위험을 낮추고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하나의 레이저로 10회를 시술하는 것보다, 세가지 레이저로 6회를 시술하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는 이유” 너무나 당연한 논리일 것입니다.

MH의 스킨화이트닝은 다릅니다.

예민한 피부의 색소치료방법은 다릅니다.
같은 기미 질환이라도 예민한 피부와 두꺼운 피부의 치료방법은 달라야 합니다.
똑같은 기미라도 다양한 토닝레이저로 치료합니다.
한번에 전체색소를 없애려다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MH는 조금 더디더라도 보다 안전하게 보다 피부에 건강한 자극을 통해 근원적인 색소 치료를 위해 노력합니다.
피부재생이 기본
아무리 좋은 레이저로 시술하여도 피부재생이 더딜 경우 효과는 떨어집니다.
MH가 시술 전 관리와 시술 후 진정재생관리에 더욱 신경쓰는 이유입니다.
안전한 시술이 최우선입니다.
단기간내 빠른 효과를 위해 과한 시술을 할 경우 부작용 위험이 있습니다.
조금 더딜지라도 가장 안전한 시술을 위해 노력하며, 별도의 부작용센터 운영을 통해 피부의 건강에 최선을 다합니다.

[오리지널레이저/정품팁], [위생적인 멸균/소독 시스템], [통증완화를 위한 노력]은 고객들을 생각하는 기본일 것입니다. MH는 나의 얼굴에 시술한다는 생각으로 레이저 피부시술의 기본에 충실합니다.

Only MH 스킨화이트닝 Program

피부과 시술은 무조건 병행(Combination)한다고 좋은 것이 아닙니다.
MH는 병행하였을 때 안전함(safety)이 검증되고 상호 시너지(synergy)가 나올 수 있는 시술의 조합을 추천합니다.

PROGRAMS ITEM
주근깨 or 표피단기치료
  • Laxity + 듀얼 토닝
    (3회 시술)
MH N 색소치료
(기미, 주근깨, 멜라닌색소 위주)
  • 듀얼토닝 + 제네시스토닝
    (10회 시술)
혈관확장
(홍조 동반)
  • 엑셀V + 듀얼토닝 + 제네시스토닝
    (10회 시술)
옵션
(혈관확장, 난치성 재발 색소,색소침착의 경우)
  • M-cell 3회 + LDM or C-cell(화이트닝 라인) + 화이트닝 재생주사

* 상기 프로그램은 각 피부질환별 MH의 표준 프로그램이며, 개인별 피부타입에 따라 맞춤형으로 설계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가요?
지금 바로 문의하세요!

온라인 상담

MH Skin Balance Center

Original Premium레이저와 저가의 Copy레이저의 효과와 부작용의 차이는 분명 존재

MH는 미국 Fotona, 유럽 Cutera, 이스라엘 Alma, 이스라엘 Sineron사 등 해외 original 레이저를 기본으로 치료합니다.

보유레이저 바로가기

레이저의 효과를 돋보이게 만들고 시술 후 피부 재생을 돕는 관리 전용 장비 다수 보유

MH는 LED 광선치료, Cryocell, 이온토, 고/저주파 등 10여대의 관리장비로 피부의 건강한 재생을 도모합니다.

보유관리장비 바로가기

레이저 시술 직후 자가 세안을? NO!

레이저 시술 직후에는 피부가 예민할 수 있습니다. MH는 레이저 지술 후 20가지가 넘는 피부과 전용 관리제품을 선택적으로 사용해 피부가 빠르게 진정될 수 있도록 합니다.

보유레이저 바로가기

재발이 두렵다면?

피부 치료의 가장 큰 위험은 반복적인 재발입니다. MH는 M-Cell 등의 피부재생시술을 선택적으로 사용함으로써 보다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 피부질환의 재발을 막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보유관리장비 바로가기

MH BEFORE & AFTER

MH의 전후사진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100% 본원에서 실제 시술한 원본그대로의 전후 사진입니다.

  • CASE_01
    • BEFORE

    • AFTER

    혈관성 기미 치료 / 5회차 경과

  • CASE_02
    • BEFORE

    • AFTER

    멜라닌성 기미 치료 / 7회차 경과

  • CASE_03
    • BEFORE

    • AFTER

    주근깨, 잡티, 기미 복합 치료 / 6회차 경과

  • CASE_04
    • BEFORE

    • AFTER

    오타모반 치료 / 5회차 경과

TOP